현대산업, 송파구 풍납우성 재건축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 분양
현대산업, 송파구 풍납우성 재건축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10.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5만여㎡ 규모의 올림픽공원과 한강시민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
총 697가구 규모, 전용 75~109㎡ 92가구 일반 분양물량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오는 11월 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송파구 풍납동에 위치한 풍납우성 아파트를 재건축한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그동안 재건축 사업이 지지부진했던 올림픽공원 일대의 재건축 시장이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를 신호탄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지난 2008년 송파구 신천동 잠실파크리오가 입주한 이후 송파 동부생활권에서 재건축을 진행한 아파트들이 없었다.
또 올해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들 중 한강생활권 아파트들의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도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현장관계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는 145만여㎡ 규모의 올림픽공원과 한강이 인접해 있어,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들 중 가장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는 올림픽공원과 광나루한강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강남권에서 손꼽히는 자연환경을 갖췄다”며 “재건축 후 일부세대에서는 한강과 올림픽공원 조망까지 가능한 희소성으로 인해 미래가치가 매우 높을 것”이라고 전했다.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는 지하3층, 지상 13~35층, 7개 동, 전용 51~109㎡ 총 697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 75~109㎡ 92가구를 일반에 선보인다. 일반분양물량으로는 전용 ▷75㎡A 11가구 ▷75㎡B 3가구 ▷75㎡T 5가구 ▷84㎡A 10가구 ▷84㎡C 10가구 ▷84㎡T 36가구 ▷109㎡ 17가구 등이다.
단지에서 걸어서 3분 정도면 올림픽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남측 성내천 수변길을 통해 광나루 한강시민공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보내기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재건축 후 일부세대에서는 올림픽공원과 한강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학교시설로는 풍성초, 풍성중, 풍납중이 단지와 마주해 있어 아이들 통학환경이 뛰어나다. 또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이 상주하는 아산병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상주하는 병원관계자들의 관심도 높을 전망이다.
여기에 차량 5분 정도면 제2롯데월드와 롯데월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이 있는 잠실 중심상권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앞 강동대로를 이용해 올림픽대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지하철 8호선 강동구청역과 몽촌토성역 이용도 수월해, 지하철 2호선과 5호선 환승도 편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