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3월 분양 예정
시티건설,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3월 분양 예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2.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장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시설 돋보이는 명품 대단지


▶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로 개발호재 기대되는 광주 효천지구
▶ 나주혁신도시와 가장 가까운 단지, 직주근접 프리미엄 노리는 직장인 배후수요 ‘풍부’
▶ 광주 명문학군과 다양한 생활인프라, 에코프리미엄까지 갖춘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 수영장을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 광주 최초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 등 소비자 맞춤 설계
▶ 지하 2층~지상 21층, 17개동, 전용 84㎡ 총 1,164가구로 효천지구 최대 규모 단지

시티건설이 오는 3월 광주광역시 효천1지구에서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효천1지구 B-2블록에 위치한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은 지하 2층~지상 21층 17개동 △전용 84㎡A 644가구 △전용 84㎡B 173가구 △전용 84㎡C 205가구 △전용 84㎡D 142가구 등 총 1,16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은 택지지구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광주광역시에 들어서는 사실상 마지막 택지지구에 자리해 희소가치가 높으며 분양가상한제도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나주혁신도시와 인접해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2019년 완공 예정, 나주혁신도시 인접한 대표 배후주거단지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인근에는 광주의 미래 먹거리 산업기반 구축과 에너지 동력 산업의 중심이 될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선다.
‘에너지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는 1단계 사업으로 남구 대촌동 일원 48만6,000㎡ 부지에 1,428억원을 투입해 주거·유통·지원 기능이 복합된 산단 등을 오는 2019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한국전기연구원·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광주분원, LS산전·효성 등 에너지 관련 기관과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나주혁신도시와도 가까워 직주근접을 노리는 수요자들의 대표적인 배후주거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광주 효천1지구는 국도1호선 송암IC와 제2순환도로를 통해 광주도심 및 나주혁신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전선도 지나가는 곳으로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또한 경전선 효천역 역세권으로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광주도시철도 2호선의 3단계 구간이 2025년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자녀를 둔 입주민들이 가장 우선순위로 고려하는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광주대학교와 인성고등학교 등이 위치한 광주의 명문학군 남구의 우수한 교육여건을 누릴 수 있는 신규 아파트로 3040세대 학부모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바로 인근에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가 오는 2019년 개교할 예정으로 교육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은 주변 풍암지구와 진월지구 등 대규모 개발지구와 풍암유통단지, 송암산업단지, 노인건강타운, 김치타운 등의 위치해 생활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 대규모 커뮤니티시설․혁신설계 등 우수한 주거여건 돋보이는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이 들어서는 광주 효천1지구는 그린벨트 해제지역으로 주변에 풍성한 녹지대를 갖춰 에코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쾌적한 도시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도 다양한 녹지공간과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을 조성해 가벼운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대규모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시티프라디움’의 트레이드마크인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도입했다. 세련미를 자연스럽게 살린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각미가 돋보이는 심플한 ‘모던 스타일’ 총 2가지의 선택형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공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했다. 또한 최상층에는 다락과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넓은 테라스를 도입해 더욱 여유로운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해 주거 쾌적성과 안정성을 모두 높였다. 입주민을 배려한 편의시설 및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지하주차장에는 각 세대로 직접 진입이 가능한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첨단 디지털 도어록과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여성을 배려해 법적 기준보다 10cm 넓은 여성주차공간도 일부 제공한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가변형 벽체 설계와  3면 발코니(일부)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주방 팬트리 공간 및 붙박이장(일부)은 물론, 주부의 동선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부터 넉넉한 수납공간까지 넓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한편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179-2번지(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 주택과 토목, 해외사업까지 아우르는 건설업계 숨은 강자 ‘시티건설’
시티건설은 주택사업은 물론 토목사업과 해외건설사업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사업영역을 자랑하는 명실상부한 종합건설회사로 건설업계의 숨은 강자로 평가받는다. 최근 3년간 약 1만7,600여 세대를 공급하며 활발한 주택사업을 펼친 것은 물론 전국 약 30여개의 토목현장에서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와 함께 다양한 해외건설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시티건설은 지난 2009년 아프리카 가나에 첫 진출해 도로공사와 주택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개발은행(ADB)에서 미얀마에 1986년 이후 30년 만에 차관을 재개한 사실상 첫 번째 국제차관 공사를 통해 미얀마 건설시장에도 진출한 바 있다.
시티건설은 올 한해 역시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 ‘시티 프라디움’으로 주택사업에 활력을 더하는 것은 물론 토목과 해외건설 분야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