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C, 이동식 가구까지 론칭…가구업체 Big4 재편할 것
한화L&C, 이동식 가구까지 론칭…가구업체 Big4 재편할 것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2.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몰 전용 이동식 가구 ‘Q’LINC(큐링크)’ 공식 론칭


- 시공이 필요 없는 소형가구까지… ‘1인 가구’ 수요도 놓치지 않는다’
- 주방가구, 이동식 가구의 제품라인업 구축으로 ‘가구사업 원년 선언’

최근‘1~2인 가구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유통업계와 식품업계 등 업계마다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며 수요 잡기에 분주하다.
건자재 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지난해 5월 주방 및 수납가구브랜드 ‘Q’cine(큐치네)’를 론칭하고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기업으로의 변모에 성공한 한화L&C(대표이사 한명호)가 이동식 가구브랜드‘Q’LINC(큐링크)’를 공식 출시하고 가구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나서 동종업계를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이는 지난 1월 한화L&C 한명호 대표이사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신년 경영설명회에서 올해의 핵심과제로 강조했던 ‘제품 다각화를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 및 ‘전사적 B2C 영업역량 강화’와 맞물려 있어 더욱 의미하는 바가 크다.
‘Q’LINC(큐링크)’는 연결과 결합, 조화를 통해 공간의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만드는 가구(Link& Create)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한화L&C의 이동식 가구 브랜드다.
‘1~2인 가구’를 겨냥해 출시된‘Q’LINC(큐링크)’는 주방, 거실, 원룸, 오피스 등 다양한 주거공간에서 활용도가 높은 온라인몰 전용 소형가구 제품이다.
별도의 시공이 필요 없는 ‘Q’LINC(큐링크)’는 ‘베이스 멀티장’6종, ‘옷장’ 2종(싱글/양문형) 및 ‘서랍장’ 2종 등 총 10종으로 출시됐다.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그레이 등 모노톤의 컬러를 사용해 심플하며 어느 공간과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솔리드와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모던한 감성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감성을 연결하며 공간을 채워간다(‘Link Your Spirit, Fit Your Space’)는 브랜드 슬로건은 제품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특히, ‘Q’LINC(큐링크)’가구 하단부에 동일하게 적용된 알루미늄 프레임은 기존 가구에서 볼 수 없는 고급스러운 마감처리로 견고함을 자랑한다.
덕분에 공간의 목적과 용도에 맞게 “따로 또 같이” 사용하여도 전혀 손색이 없는 ‘Q’LINC(큐링크)’의 패밀리룩을 완성시키는 요소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전 제품이탈리아 베네치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명품 도어메이커 ‘3B社’의 도어를 적용한 Q’LINC(큐링크)는 가구의 표면에 일반 페인트 도장이 아닌 생수병이나 음료병 등에 주로 사용되는 PET(폴리에틸렌테레프탈레이트) 소재의 하이그로시 마감재를 적용했다.
 친환경 E0 등급의 MDF(중밀도섬유판) 보드를 사용하여 내구성과 내오염성이 월등히 뛰어나 친환경성도 보유해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화L&C 관계자는 “국내 주택시장에서 가구가 모두 내장된 주택의 임대차 및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형 주택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기존 자사 주방 및 수납가구 브랜드 ‘Q’cine큐치네’ 제품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켜 가구사업부문의 매출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또 “식탁 등 추가 아이템 론칭 등 시장 수요에 맞는 제품 출시를 통해서 가구업계의 변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Q’LINC큐링크’는 27일부터 대형 온라인 종합몰인 CJ몰과 GS SHOP론칭을 필두로 순차적으로 대형온라인몰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전문몰 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테헤란로 소재 한화L&C 직영 인테리어전시장에서 제품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지난해가구브랜드‘Q’cine큐치네’ 공식 론칭 이후 약 750억 수준의 누적 수주실적을 보이며4대 메이저 가구社들과 견줄만한 실적을 기록한 한화L&C는 이번 ‘Q’LINC(큐링크)’론칭을 통해 기존 주방가구와 더불어 붙박이장 신발장 등과 같은 일반가구, 그리고 이번 이동식 가구까지 취급 품목을 확대하며 완벽한 가구라인업을 갖추고 가구사업분야의 새로운 강자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건자재 전문 기업을 넘어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한화 L&C.’
앞으로도 급변하는 인테리어시장에 어떠한 혁신적인 제품개발로 기존 제품군과 시너지를 내며 안착해 나아갈지 주목해봐야 하는 이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