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4천700억 규모 발전소 전환사업 수주
두산중공업, 4천700억 규모 발전소 전환사업 수주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3.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현지 업체와 컨소… 두중 수주액 3천억원
그라티 발전소 전환사업 수주 이어 3개월 만에 낭보
▲ 두산중공업 인도네시아 무아라 타와르 복합화력 위치도.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두산중공업은 인도네시아 국영 건설사인 후타마 까리야(PT. Hutama Karya)와 컨소시엄을 이뤄 발주처인 인도네시아 전력청(PLN)으로부터 4천700억원규모의 무아라 타와르 (Muara Tawar) 복합화력발전소 전환사업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컨소시엄의 수주액 가운데 두산중공업의 수주금액은 약 3천억원이다. 두산중공업은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그라티(Grati) 복합화력발전소 전환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3개월 만에 다시 인도네시아에서 발전소 전환사업을 수주했다.
무아라 타와르 발전소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로부터 동쪽 40km 지점에 위치해 있다. 이번 사업은 기존 1천150㎿급 가스화력발전소에 배열회수보일러(HRSG) 8기와 스팀터빈 3기를 공급해 1천800㎿급 복합화력 발전소로 전환하는 공사로, 올해 말 착공해 완공까지 약 30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김헌탁 두산중공업 EPC BG장은 “국제입찰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에서 일본과 터키 등 글로벌 경쟁사들을 제치고 수주함으로써 발전분야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2019년까지 35GW 규모의 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발전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5천만 명의 자원 부국으로, 지난해 5%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며 동남아시아의 신흥 경제대국으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