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그룹, 봄산행 통한 ‘수평적 소통문화’
아주그룹, 봄산행 통한 ‘수평적 소통문화’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3.2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열사 CEO•현장리더 40여명 청계산 산행

아주그룹이 수평적인 소통문화 정착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아주그룹은 문규영 회장이 소통과 집단지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계열사 경영진과 현장리더와의 봄 산행을 통해 ‘소통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산행은 문규영 회장을 비롯해, 아주산업, 아주캐피탈, 아주저축은행, 아주IB투자, 호텔앤리조트, 아주큐엠에스, 아주네트웍스, 아주오토리움 등 계열사 CEO와 현장리더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계산 둘레길을 따라 약4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문규영 회장은 이날 산행에서 열린 리더십으로 아주 만의 수평적인 소통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경영진들과 고객 접점에서 노고가 많은 현장리더들을 격려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같이 나누는 행복한 대화”로 명명한 이번 행사는 지난 2014년부터 월 단위로 계열사별, 계층별로 참석자를 세분화해 산행, 현장간담회, 독서토론 등을 진행하고 있는 아주그룹 만의 독특한 소통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는 “끊임없이 일 속의 혁신을 추구하며, 서로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말하고, 토론할 수 있는 수평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평소 문규영 회장의 경영철학을 반영한 시도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문규영 회장은 산행이 끝난 뒤 마련된 저녁 만찬자리에서 참석한 직원들과 파이팅을 외치거나 손을 맞잡고 인사를 나누는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진솔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아주그룹 관계자는 ““구성원들의 행복이 조직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최고경영자의 철학인 ‘행복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기 위한 작은 노력을 담아냈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임직원들의 소통노력이 지속적으로 이뤄진다면, 아주만의 수평적인 소통문화가 빠르게 정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