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SH공사-산업은행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MOU

기사승인 2017.07.28  15:11:05

공유
default_news_ad1

- 도시재생 관련 금융분야 협력 및 공조체계 구축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변창흠)와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1일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산업은행 두 기관이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금융분야에서 협력과 공조체계를 강화해 도시의 성장기반 확충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은 개별사업지를 특정하지 않고 도시재생사업, 공공사업 및 민ㆍ관 협력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서울시 지역 전체를 대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도시재생사업, 공공사업ㆍ민관협력사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 개발 ▷신규사업 관련 개발방안(기법)등 정보교류 ▷신규사업에서 포괄적 정책협력 등이다.

두 기관은 앞으로 협의체(T/F)를 구성해, 도시재생사업 협력모델 개발, 금융지원을 통한 신규사업 발굴 등을 해나갈 예정이다.

산업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변창흠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 곳곳에 다양한 도시재생 및 공공개발 사업을 계획ㆍ추진하고 있는 서울주택도시공사와 도시재생 및 지역개발사업에 대한 다양한 금융 주선 실적을 갖고 있는 산업은행의 노하우를 접목함으로써, 도시재생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오주은 기자 yoje@conslove.co.kr

<저작권자 © 한국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