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인천 더샵스카이타워’ 1천9백가구 분양
포스코건설, ‘인천 더샵스카이타워’ 1천9백가구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8.1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74·84㎡, 지하 4층~최고 49층, 11개동, 총 1천897가구
프리미엄 주거복합타운 도화지구, 5천세대 아파트 들어서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인천광역시 남구 도화도시개발구역(이하 도화지구) 상업용지 8-5, 8-7블록에 ‘인천 더샵스카이타워’를 8월 분양할 예정이다.
‘인천 더샵스카이타워’는 지하 4층~최고 49층 11개 동, 총 1천89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74㎡ 876가구 ▷84㎡ 1천21가구로 구성된다.

■ 개발 완성단계 접어든 도화지구, 프리미엄 주거복합타운 변모

인천 더샵스카이타워가 공급되는 도화지구는 뛰어난 입지 덕분에 인천 남구를 대표한 신 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도화지구는 인천항과 인천산업단지를 곁에 둔 직주근접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도화역, 제물포역과 인접했다.
도화지구에 위치한 제물포 스마트타운에는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인천지역 공공기관이 모여있다. 2019년에는 인천 보훈지청 등 6개 공공기관 모인 인천합동정부청사가 개청 예정으로 인천을 대표하는 행정 지구로 변모가 기대된다.
8월 ‘인천 더샵스카이타워’ 1천897가구가 공급되면 도화지구는 5천세대가 넘는 인천 대표 주거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화지구 내 대표입지… 교육·교통 환경 뛰어난 프리미엄 입지

‘인천 더샵스카이타워’가 위치할 8-5, 8-7블록은 도화지구 대표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과 도화역이 인접해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 도화IC와 가좌IC가 3㎞ 이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목동·여의도·시청방면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도화지구 주변에 3개의 대학교와 13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했다.
또한 도화지구 내국공립어린이집 1필지와유치원용지 2필지가 계획돼 있어 교육환경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 인천 대표 브랜드 더샵, 도화지구 초고층 랜드마크 기대

‘인천더샵스카이타워’는 도화지구 내 랜드마크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최고층 49층으로 이뤄진 ‘인천 더샵스카이타워’는 도화지구를 대표하는 초고층 단지다.
단지 내 중앙광장을 따라 펼쳐진 120미터 길이의 스트리트몰이 계획되어 입주민들의 생활이 한층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 스트리트몰 ‘앨리웨이 인천(Alleyway)’에는 멀티플렉스 극장인 CGV가 입점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도화지구는 뛰어난 교통환경과 행정시설, 교육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주거복합타운으로 도시완성이 임박한 상태다”며 “인천 도심권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더샵 브랜드인 만큼 평면특화설계, 커뮤니티, 조경 등에 심혈을 기울여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인천더샵스카이타워’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시청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며, 8월 오픈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