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RI, 진로ㆍ직업체험 프로그램 개최
AURI, 진로ㆍ직업체험 프로그램 개최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4.2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중학생 대상 건축가ㆍ도시계획가·조경가 직업 체험기회 제공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20일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아름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URI 진로ㆍ직업체험 프로그램 - 내가 꿈꾸는 건축가ㆍ도시계획가ㆍ조경가 되어보기’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5년 시작한 이래 5회째 개최되는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진로ㆍ직업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한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에게 ‘건축가ㆍ도시계획가ㆍ조경가’라는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짝을 이루어 각자가 꿈꾸는 건축물(도시ㆍ공원)을 논의하고 이를 토대로 직접 건축물(도시ㆍ공원)을 그려보며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이론 교육과 실제 업무에 대해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 관계자는 “청소년기에 다양한 소질과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실시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보다 넓게 확장하고, 특히 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건축, 도시, 조경 분야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의 건축, 도시공간 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앞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