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현대엔지니어링, 디자인지식산업센터 ‘GIDC 광명역’ 모델하우스 오픈

기사승인 2018.09.12  12:41:1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하 5층~지상 29층, 총 3개동, 연면적 26만9천109㎡
업무・멀티플렉스・디자인시설 더한 지식산업센터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들어설 디자인 지식산업센터 ‘GIDC(Gwangmyeong International Design Cluster, 이하 GIDC) 광명역’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GIDC 광명역’은 연면적 26만9천109㎡ 규모로 지하 5층~지상 29층, 총 3개 동으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에 디자인 기능을 더한 디자인 특화 지식산업센터다.
이 단지는 광명시 업무시설 중 최고 높이인 120m, 최대 규모인 26만㎡ 규모로 지어져 광명역세권 일대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IDC 광명역’은 규모에 걸맞은 외관 특화는 물론,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대규모 상업시설, 각종 전시 및 행사가 가능한 컨벤션홀, 휴게공간 등을 구성해 입주 기업들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프라가 완벽히 갖춰져 있다.
디자인 기능을 특화한 점도 강점이다.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다양한 문화 행사 및 전시가 가능한 디자인 컨벤션이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디자인 아카이브, 체험과 학습이 가능한 디자인 아틀리에, 디자인 산업 육성을 위한 디자인 랩 등 디자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 특화 시설이 곳곳에 조성될 예정이다.
‘GIDC 광명역’은 광명역세권의 우수한 교통망과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KTX와 지하철 1호선이 정차하는 광명역세권은 주변으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1차)가 있어 도심 접근성이 수월하다.
향후 강남순환고속도로 2차(예정), 서울~광명 고속도로(예정),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 복선전철(예정) 등이 개통되면 교통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최근 이 일대에서 공급된 지식산업센터들이 조기 완판을 기록하고 있어, 광명역세권에 입성하기 위한 기업들의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지 내 지하 2층~지상 1층, 연면적 5만5천588㎡ 규모의 상업시설 ‘GIDC Mall’도 함께 분양할 예정이다.
‘GIDC Mall’은 인도어(Indoor)와 아웃도어(Outdoor)가 복합된 220m의 대형 하이브리드 스트리트몰로 구성되며, 향후 이케아와 롯데아울렛, 코스트코를 잇는 대형 상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GIDC 광명역’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1-2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저작권자 © 한국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