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13회 한국건축산업대전 17~20일 COEX서 개최

기사승인 2018.10.12  20:20:58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한건축사협회 주최 ․ 코엑스 주관

article_right_top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대한건축사협회(회장 석정훈)가 건축문화와 건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모든 건축인들 간의 정보교류와 비즈니스 및 화합․축제의 마당을 조성하고자 제13회 한국건축산업대전[이하 ‘KAFF 2018’]을 10월 17일(수)부터 20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최한다.

‘건축사와 함께하는’ 주제로 개최되는 ‘KAFF 2018’은 건축전문전시회, B2B 전시회, B2G 전시회 형태로 이루어지는 대한민국 유일, 국내 최고의 건축전문전시회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에서 주최하고 대한건축사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18 녹색건축한마당’이 동시 개최되며, 건축사 실무교육, 건축관련 세미나, 신진건축사대상 수상작 전시 등이 함께 이루어진다.

동시행사로 이루어지는 ▷녹색건축한마당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대한민국신진건축사대상 ▷친환경건축디자인 공모전 ▷그린리모델링 세미나 ▷에너지 진로 프로그램 ▷녹색건축 정책 토론회 등은 정부를 비롯해 국내 최고 권위의 건축전문기관들이 주관하는 행사로서 대한민국 건축계의 흐름을 총망라해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KAFF 2018’에는 90여개 업체가 190여개 부스로 참가해 다양한 건축 자재가 소개될 예정이며 건축사실무교육, 녹색건축한마당 등의 동시행사와 건축사의 작품전시 등도 눈길을 끈다.

전시장 내에 ‘Architects Zone’을 설치해 건축사와 동반 참관객이 등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Architects Zone’에 대한민국 신진건축사대상 작품을 전시하고, 집365 세미나와 전시 등도 마련되며, 참관객을 위한 카페를 기본으로 한 먹거리 컨테이너도 설치될 예정이다.

전시장 B홀 내 교육장(무료 교육)과 코엑스 세미나실 컨퍼런스룸 307호과 401호(유료 교육)에서 건축사실무교육(윤리교육, 전문교육)도 실시된다. 수강신청은 온라인으로 건축사교육원 홈페이지(www.kiraeb.or.kr)에서 10월 1일부터 16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건축사 실무교육(전문) 1개 과정(3만원)을 신청하면 실무교육 1개 과정(B홀 전시장 내 교육장)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시간이 겹치거나 동일과목 수강시 한 과목만 인정되며, 교육수강 시 출석체크를 위해 건축사등록원 등록카드 또는 수강증을 출력해 준비해야 한다.

최근 건축의 트랜드는 ‘친환경’과 ‘안전성’이다. ‘심미성’을 넘어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고기능성 자재로 우리가 사는 집과 건축환경을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모두가 추구해야 하는 목표이다. 대한건축사협회 관계자는 “건축법 시행규칙 개정․공포로 착공신고 시 실내재료 마감표․ 입면도에 건축자재의 성능 및 품명, 규격 등을 구체적으로 표기해야 됨에 따라, 향후 건축사와 같은 건축 전문가들의 건축자재 이해도 및 자재 선택이 더 중요해졌고, 이에 따라 많은 건축․건설관련 업계 전문가들의 방문과 네트워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한건축사협회는 이러한 업계 상황에 맞게, 건축설계 시 필요한 자재의 규격․성능․가격 등의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하고 이를 도면에 쉽게 표기하도록 하는 ‘건축자재정보센터(KIRA-MAT)'도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현 정부 도시재생 뉴딜 정책에 따른 저층주거지 재생이 활발해지며 각종 건축자재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관심이 부쩍 높아진 상황에서 각종 자재정보를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한국건축산업대전은 건축서비스산업 발전에 중요한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

더불어, 건축의 미래트렌드를 제시하며 우수한 건축자재를 발굴하여 추천하는 ‘우수건축자재추천제’가 전시 기간 내 방문하는 건축사의 심사에 의해 진행되는 등 ‘KAFF 2018’은 건축사와 참가업체가 적극적으로 B2B마케팅 할 수 있는 유일한 건축전문전시회로 평가받는다.

이번 전시회는 100여 업체가 참가 예정이고, 1만5천여 건축사와 건축관계자들이 참여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주최사무국(대한건축사협회 전시사업팀 T. 02-3415-6867,6876)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오주은 기자 yoje@conslove.co.kr

<저작권자 © 한국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