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울기술연구원 초대 원장 ‘고인석 前안전총괄본부장’ 임명

기사승인 2018.10.19  19:56:17

공유
default_news_ad1

- 도시기반시설ㆍ재난안전 분야 탁월한 전문가
풍부한 현장경험 바탕...이해도ㆍ전문성 높아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서울시는 재단법인 서울기술연구원 신임 원장에 고인석(1959년생, 사진) 前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을 임명했다. 원장의 임기는 3년(’18.10.10.~’21.10.9.)이다.

전남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공학대학원 도시계획과 석사를 수료한 고인석 신임 원장은 서울시 상수사업본부 부본부장,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 등 서울시 기술분야 주요보직을 역임했다.

복잡한 서울시 도시문제를 한 분야의 연구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만큼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관리자로서의 판단력과 추진력을 겸비해 서울기술연구원 설립초기 조직의 안정적인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평이다.

고인석 신임 원장은 “서울기술연구원의 초대 원장으로서 서울시 도시문제에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서울기술연구원이 과학ㆍ기술분야에서 혁신적인 지식 창출과 서울시 정책지원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연구 기반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복잡한 도시문제를 총괄하고 다양한 정책실현 경험을 쌓아온 신임 원장이 미래사회의 기술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한 연구를 강화해 ‘지속가능한 도시성장’과 ‘시민의 안전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오주은 기자 yoje@conslove.co.kr

<저작권자 © 한국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